새해 들어 주말마다 '집 콕' 하셨던 분들~~

이번 주말엔 한파가 잠시 주춤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예년보다 포근하고 맑은 날씨라니, 야외활동의 '한' 좀 풀어보시죠.

 

그런데 잠깐!

오랜만에 외출하는 만큼 스타일에도 신경 쓰셔야죠.

요즘 가장 핫한 스타일은 뭐니뭐니해도 아이돌, 그리고 걸 그룹 스타일이 아닐까요?

요즘 대세인 그녀들의 스타일은 10대나 20대 초반이 아니어도 얼마든지 따라해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링 공식만 적절히 활용하면 20대 후반도, 30대도

한층 트렌디하고 젊어보이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걸 그룹만 나오면 입 벌리고 바라보는 남자친구, 남편.

이번 주말엔 그들의 시선을 TV가 아닌 바로 '나'에게로 돌려보자구요.

걸리시한 무드의 패션 스타일과 눈이 두 배로 커지는 메이크업 노하우,

지금 시작합니다.

 

 

Mini One-piece Styling 

 

 

Style 1 미니 원피스와 니트 케이프를 매치한 미니 원피스 룩을 연출한다. 컬러풀한 하이톱 운동화를 신어 캐주얼한 느낌을 더한다.


Style 2 빈티지한 스타일의 A라인 원피스가 지나치게 소녀 같은 느낌이라 걱정된다면 트위드 소재의 아우터를 매치해 복고적인 무드를 유지하면서 드레스업 할 것. 슈즈는 컬러풀한 웨지 운동화로 경쾌하게 연출한다.


Style 3 단정한 A라인의 미니 원피스는 블랙이나 네이비 같은 모노톤 컬러로 선택하고 아우터와 함께 전체적으로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컬러로 스타일링하면 걸리시하면서도 세련돼 보인다.

 

눈이 커지는 마법의 걸 그룹 메이크업

 

 

“요즘 걸 그룹들은 인형같이 동그랗고 커다란 눈을 연출하는 메이크업을 많이 하는데, 동양인은 눈매가 평면적이라 눈이 아래위로 확장돼 보이는 데는 제한적이에요. 하지만 눈매를 길어 보이게 하면 눈이 훨씬 시원하고 커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대신 블랙 컬러를 사용한 스모키 메이크업은 자칫 무서워 보일 수 있으니 은은한 차콜이나 카키 컬러로 연하게 연출해 그러데이션하는 게 중요해요.

_박미경(보떼 101 부원장)

How to

1 눈두덩에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를 넓게 펴 바른 뒤 카키 브라운 컬러 젤 라이너로 눈 앞머리부터 점막 가까이 아이라인을 그린다. 눈꼬리 쪽은 위로 살짝 올려 그리되, 라인 끝부분을 실제 눈꼬리보다 1~1.5mm 정도 길게 빼 그린다.

2 은은한 펄감이 섞인 카키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아이홀까지 넓게 펴 바르고, 아이라인을 그린 부분은 카키 컬러 아이섀도를 덧발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다. 뷰러로 속눈썹을 뿌리, 중앙, 끝으로 3등분해 3번 나눠 집고 인조 속눈썹을 동공 부분에서 눈꼬리까지 촘촘하게 붙여 마스카라를 여러 번 바른다.

3 눈 밑 피부를 살짝 아래로 당기면서 블랙 펜슬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따라 언더라인을 그리고, 카키 컬러 아이섀도로 언더라인의 뒤쪽 2/3 지점까지 얇게 블렌딩해 눈꼬리 쪽에 자연스럽게 음영을 준다.

4 은은한 펄감이 섞인 카키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눈 앞머리 부분에 바르면 앞트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언더라인 아랫부분에도 바르는데, 눈꼬리로 갈수록 컬러감보다는 잔 펄이 남을 정도로 가볍게 터치해 눈매를 더욱 깊어 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