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중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는 바로 눈썹입니다.

얼굴지붕 같은 역할을 하는 눈썹은 어떻게 그렸느냐에 따라 강렬한 인상으로, 청순한 외모로, 고전적인 분위기로 변하기도 합니다.
내 얼굴에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눈썹 정리하는 기본 방법과 요즘 대세 청순한 동안으로 만들어주는 일자 눈썹을 연출하기 위한 친절한 가이드 소개합니다.

 

1 눈썹 정돈하기


1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 앞머리는 위로 세우듯이, 눈썹 꼬리는 눈썹이 난 방향으로 빗는다. 이때 길이가 긴 눈썹만 가위로 자른다. 눈썹 숱이 많다면 스크루 브러시로 빗은 뒤 가위를 세로로 세워 빗 사이사이에 삐져나온 눈썹을 짧게 잘라준다.

2 눈두덩의 잔털은 눈썹 칼로 밀어주는데, 꼬리뼈 부분을 쫙 당긴 다음 눈썹이 자란 반대 방향으로 밀어야 상처가 나지 않는다. 눈썹 위 이마와 연결되는 부분과 눈썹 사이 잔털 역시 정리한다. 잔털이 많다면 왁싱이 더욱 효과적이다.


2 눈썹 산 위치 정하기


눈썹 산은 눈꼬리 아래의 광대뼈가 가장 높이 솟은 곳에서 수직으로 올라와 교차하는 지점이다. 눈을 뜬 상태에서 눈동자의 끝부분에 눈썹 산이 위치하도록 잡을 것. 자신의 모발 색깔에 맞는 펜슬로 완만한 아치를 채우듯이 그린다.


 

3 눈썹 꼬리까지 윤곽 그리기


눈썹 산의 위치부터 45° 경사 방향으로 살짝 완만하게 펜슬로 윤곽선을 그린 뒤 아이브로 섀도를 브러시에 묻혀 눈썹 꼬리를 빈 공간을 채우는 느낌으로 메운다.



4 스크루 브러시로 정돈하기


펜슬과 아이브로 파우더가 눈썹에 엉겨 붙거나 뭉치지 않도록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 앞머리 부분을 위로 쓸어주고 나머지 눈썹은 결 방향대로 빗어주며 마무리한다.



소녀처럼 청순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일자 기법
자신의 눈썹 모양에 맞춰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포인트인 일자 기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일자 느낌을 연상해보기 위해 눈썹산에 펜슬을 대본 뒤 모발과 가장 비슷한 컬러의 에보니 펜슬을 사용해 눈썹의 빈 부분을 꼼꼼히 메우듯이 그려준다. 눈썹 밑선을 따라 컨실러를 일자로 톡톡 찍어 두드린 뒤 에보니 펜슬로 채우면 더욱 선명한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눈썹에 파우더를 살짝 바른 다음 펜슬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눈썹 숱이 없는 경우에는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마선이 봉긋할수록 완전한 일자로 연출하고, 평평하다면 끝을 둥글게 내려 답답한 느낌을 없애는 것이 좋다. 눈썹 두께는 0.8~1cm가 적당하다.

 


1 눈썹 칼을 이용해 눈썹산의 각을 없앤다.

2 자신의 얼굴에 일자 눈썹이 어울리는지 확인한 뒤 에보니 펜슬을 사용해 그린다.

3 깨끗하고 선명한 눈썹을 위해 눈썹 밑선을 따라 컨실러를 일자로 바른다.

4 에보니 펜슬로 눈썹을 꼼꼼하게 채운다.

5 모발 컬러에 맞는 브로 마스카라를 바르면 인상이 한층 부드러워진다.

6 ③에서 발라놓은 컨실러를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킨 뒤 입술에 립글로스를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