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밤, 편안히들 주무셨는지요?

아직 7월 중순인데 벌써 열대야가 시작된건지, 요 며칠 에어컨 없이는 잠을 이루지 못하겠더라고요.

벌써부터 전기세 폭탄이 두려워집니다.

 

 

 

청량감이 느껴지시나요?

우리집 침실도 이렇게 시원했으면 좋겠네요. 에어컨 없이도...

전기세도 전기세지만, 밤새 에어컨을 켜두면 건강에도 좋지 않잖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열대야 이기는 뷰티케어!

잠자리에 들기 전, 요렇게 해보세요.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한 다음

아로마 디퓨저로 방안의 불쾌한 공기를 날려버리고, 숙면에 도움되는 차를 마시고

오일이나 크림, 팩 등으로 마사지를 하면 긴장이 풀리며, 긴긴밤 잠못 이루며 뒤척일 일이 줄어들거에요.

누워서 하는 가벼운 스트레칭도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되니 잊지 마세요.

 

 

 

Sleeping Fragrance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의 향기를 체내에 흡수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신진대사를 조절해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이 아로마테라피의 원리다. 향을 통해서 우울증이나 불안감,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신의 이완을 유도하는 아로마테라피를 잘 활용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향은 캐모마일과 라벤더. 향이 천천히 그리고 은은하게 퍼지는 것을 고르는데, 디퓨저를 이용하면 습하고 무더운 여름의 불쾌한 공기까지 날려버릴 수 있다.

 

 

 

 

 

 

 

 

 

 

 

Relaxing Bath Time
여름밤, 쉽게 잠들지 못한다면 반신욕이라는 준비운동으로 숙면을 도울 것. 중요한 것은 물의 온도인데, 지나치게 높으면 교감신경계를 자극해 잠들기 어려우므로 체온보다 조금 낮은 35℃ 정도를 유지하는 게 좋고, 20분 정도 몸을 담그도록 한다. 체온이 상승한 상태에서 침대에 누우면 잠시 후 체온이 떨어지면서 멜라토닌이 분비돼 깊이 잠들 수 있다. 평소 좋아하는 향의 입욕제가 준비됐다면 금상첨화! 잠자리에 누워 20분 이상 잠이 오지 않을 때는 억지로 잠을 청하는 대신 퀵 샤워로 체온을 떨어뜨리는 것도 효과적이다.

 

 

 

 

 

Cotton Inner Wear
우리 몸은 신기하게 자는 동안에도 불편함을 감지한다. 울과 나일론은 이불과 마찰을 일으켜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가벼운 입욕 후 가능한 한 순면으로 된 슬립을 입으면 움직임이 편하고, 피부에 자극이 덜하면서도 가볍게 감기는 감촉 덕분에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Simple Stretching
잠자리에 들기 전에 근육을 이완시켜 긴장을 풀어주면 혈액순환과 숙면에 도움이 된다. 강렬한 운동이 아닌 몸을 가볍게 늘여주는 것으로, 예를 들어 반듯하게 누워서 몸 쪽으로 무릎을 당기거나 손으로 머리를 좌우로 지그시 눌러 긴장을 푸는 스트레칭을 말한다. 이것조차 부담스럽다면 몸을 쭉 펴고 좌우로 구르는 동작을 하면 온몸의 순환이 좋아지고 근육이 이완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산책으로 몸을 이완시키거나 2km 정도를 30분 동안 빠르게 걷는 것도 좋다.

 

 

A Cup of Tea
신경을 안정시키고 진정 작용을 하는 라벤더 차, 체온을 따뜻하게 하는 캐모마일 차 역시 수면과 관련된 신경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숙면에 도움을 준다.

 

 



 

 

 

 

 

 

 

 

Aroma Essential Oil Massage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보기 위한 또 하나의 방법은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이용해 마사지를 하는 것.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가진 특유의 향은 체내 호르몬의 생성을 자극해 컨디션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 에센셜 오일의 주성분인 허브의 종류만 해도 수천 가지인데, 불면증 해소에는 라벤더가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긴장을 풀고 싶을 때는 재스민이나 캐모마일, 장미 에센셜 오일이 알맞다. 마사지 요령은 먼저 양손에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부은 뒤 림프의 순환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 손에 서서히 힘을 가하면서 심장을 향해 마사지한다. 이는 숙면에 이르게 하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피부 속 깊은 층까지 수분을 공급해 각질까지 잠재워준다.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티슈나 거즈에 한두 방울 묻혀 코로 흡입하는 것도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Miracle Night Care
피부는 하루라는 신체 리듬을 정확히 기억하고 있다. 낮에는 환경의 위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충실하며, 밤에는 손상된 피부 부위를 복구하고 재생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취한다. 특히 밤에는 피부 표면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 속 노폐물이 배출되고 체내뿐 아니라 외부로부터 영양 흡수 기능이 높아진다. 신진대사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더욱 활발해지므로 이때 적절한 화장품을 사용해 세포 활동을 극대화해 지친 피부를 회복시키는 나이트 케어에 집중하자! 결과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 토털 안티에이징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도 절실하지만 잠들기가 고역이라면 단순하게 숙면을 돕거나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관리에 집중해도 좋다.

 

 

 

 

 

 

 

 

 

Sleeping Pack

수면 팩은 밤 시간 동안 피부가 재생할 수 있도록 집중 작용하며, 씻어내고 닦아낼 필요 없이 바르고 자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다. 클렌징 후 바르는 것만으로도 편안한 숙면을 유도하는 수면 팩은 피부 상태를 최상으로 회복시켜 하루 동안의 지친 피부를 달래줄 유일한 해결책이기도 하다. 수분과 영양 공급은 기본. 최근에는 간편한 사용법과 더불어 숙면을 유도하는 아로마 향을 첨가한 제품까지 출시되고 있으니, 바르고 침대에 몸을 뉘이면 스킨케어와 불면증 해소의 일석이조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