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겨우 11월인데 왜이리 쌀쌀한 걸까요?

유난히 빨리 추워진 날씨 탓에 몸도 마음도 움츠러드는 요즘입니다.

그래도 요며칠 한낮엔 햇살이 따사로워 마음이 훈훈했는데, 이번 주말엔 따사롭던 햇살마저 자취를 감추었네요.

내일도 비가 오고 흐린 날씨가 이어진다죠.

이번주엔 나들이 대신 집에서 피부 관리에 집중해보면 어떨까요?

아침저녁의 심한 일교차는 물론 부쩍 쌀쌀하고 건조해진 날씨 때문에 피부가 한창 예민해져있을거예요.

찬바람이 얼굴 속까지 파고드는 이때 가장 필요한 것은 '보습'입니다.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주고 윤기 나는 피부, 촉촉하고 건강한 윤광 스킨케어를 완성해줄 비장의 아이템 페이셜 오일, 데이&나이트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건조한 간절기에 피부가 간절히 원하는 건 풍부한 영양과 보습 성분이 빠르게 흡수되는 페이셜 오일. 외부 환경에 상관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강력한 보습 효과는 오일의 가장 큰 장점이다. 페이셜 오일은 기초화장을 마친 뒤 소량을 얼굴에 바르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도와주며 기초화장품이 가진 보습력을 높여준다. 오일은 많이 바르는 것보다 잘 흡수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양손을 비벼 따뜻하게 데운 상태에서 잠시 얼굴을 감싼 뒤 오일을 바르면 효과적이며,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 마사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에 1, 2방울을 섞어 바르면 흡수를 돕고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에 더욱 깊은 보습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마스크 시트를 사용한 뒤 소량의 오일을 바르면 마스크로 공급받은 수분이 오래 유지돼 그 효과를 높여준다.

 

 

 

 

Day
1 아이섀도와 섞기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실버, 화이트 계열의 펄감 있는 아이섀도를 페이셜 오일과 블렌딩하면 크림 타입의 하이라이터가 완성된다. 아이섀도의 가루 날림이 없고 피부 밀착력은 높아져 하이라이터로 안성맞춤인 것. 아이섀도에 페이셜 오일을 약간만 섞어 크리미하게 만든 뒤 애플존과 T존에 부드럽게 터치하면 피부에 은은한 빛이 살아난다.

2 윤광 메이크업하기
화장 전에 거친 피붓결을 정돈하고 싶다면, 손바닥에 오일을 2, 3방울 떨어뜨린 다음 양손을 10회 정도 비벼서 오일이 따뜻해졌을 때 손바닥 전체로 얼굴을 감싼 뒤 볼, 이마, 코, 입가 순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피부를 부드럽게 쓸어준다. 메이크업 전에는 번들거림이 심한 무거운 제형의 페이스 오일은 피하고, 반드시 식물성 에센셜 오일을 선택할 것. 메이크업 마지막에 손바닥에 1, 2방울 덜어 비빈 다음 얼굴에 가볍게 눌러 윤기를 더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때 손바닥에 남은 오일을 눈가나 팔자주름에 눌러주면 주름을 감추는 효과를 내는데, 바르는 즉시 흡수되는 가벼운 제형의 퀵 드라이 오일을 사용한다.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에 2:1 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더욱 부드럽게 발리며 흡수력과 지속력을 강화시켜 매끈한 동안 피부 표현이 가능한 것은 물론 메이크업을 빠른 시간에 끝낼 수 있다.

3 늦은 오후, 메이크업 정돈하기
메이크업 아티스트 바비 브라운은 오일을 사용해 화장을 정돈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메이크업을 하다 보면 각질이 일어나 화장이 들뜨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면봉으로 필요한 부위에만 오일을 바르면 즉시 각질이 가라앉기 때문이다. 볼, 턱, 입가, 눈가 등 특별히 건조한 부위는 면봉에 오일을 살짝 묻혀 덧바를 것. 즉각적으로 각질이 정돈되고 촉촉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4 손과 손톱 관리하기
손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으로 세균에 노출되고 오염되기 때문에 자주 씻다 보면 건조하고 거칠어지게 마련이다. 손을 씻은 뒤 핸드크림에 페이셜 오일을 2, 3방울 섞어 바르면 핸드크림으로는 관리하기 힘든 큐티클과 손가락 주변의 각질을 재빠르게 잠재울 수 있다.

 

 



Night
1 리프팅 크림으로 노화 방지하기
피부를 꽉 조이는 듯한 탄력 크림은 안티에이징 기능이 있는 페이셜 오일과 함께 사용하면 고가의 영양 크림처럼 사용 가능하다. 리프팅 크림에 보습력을 더하고 노화 방지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환상의 궁합인 셈. 얼굴의 혈점을 자극해 롤링하듯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을 도와 제품의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

2 헤어 컨디셔너로 찰랑거리는 모발 가꾸기
페이셜 오일 1큰술과 헤어 컨디셔너를 섞으면 헤어 마스크를 만들 수 있다. 샴푸할 때 3, 4방울 정도 섞어서 사용하면 갈라지고 푸석푸석한 모발을 찰랑찰랑 윤기 나는 모발로 만들 수 있다.

3 먹을거리와 섞어 마스크 팩 하기
페이셜 오일과 냉장고 안의 먹을거리를 섞어보자. 꿀이나 흑설탕, 레몬즙을 혼합해 얼굴에 바르면 칙칙한 피부톤이 즉각적으로 밝아진다. 1주일에 2, 3회 오일을 6, 7방울 덜어 얼굴 전체에 바른 뒤 3분간 꾹꾹 눌러 마사지하면 훌륭한 마스크 팩이 된다. 피부에 약간의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마사지해야 흡수율이 높아지며 방향은 위아래, 옆 순으로 하는데 이마, 얼굴 앞면, 턱, 귀 순서를 지킬 것.

4 아로마 에센셜 오일로 숙면하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은 얼굴의 국소 부위에 바르거나 다른 제품과 섞으면 활용도가 높아진다. 특히 보디 크림과 함께 쓰면 아로마의 기능에 따라 나만의 커스터마이즈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것.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스크럽으로 각질 제거하기
각질은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하지만 묵은 각질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가 거칠어진다. 일반 스크럽 제품 대신 페이셜 오일을 사용하면 자극 없이 각질을 관리할 수 있다. 세안 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피부 타입에 맞게 적정량의 페이셜 오일로 마사지한 다음 스팀 타월을 5분 정도 덮어두면 묵은 각질이 자연스럽게 떨어져나가 피부 턴오버를 되돌리고 페이스 오일 속 영양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Special Tip 지성 피부의 페이셜 오일 200% 활용법

지성 피부 역시 요즘처럼 건조한 환절기에는 오일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세안 뒤 가장 첫 단계에서 오일을 1, 2방울 덜어 피부에 흡수시킨 뒤 토너를 바르고 세럼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 피부보다 흡수가 빠른 미세한 분자구조를 지닌 젤 타입이나 세럼 타입 오일을 선택하면 피부에 부담이 없다. 피부에 겉돌 정도로 많은 양을 바르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1, 2방울의 사용량을 반드시 지킨다. 지성 피부라도 U존처럼 건조한 부위는 오일을 발라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