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행사가 많은 5월. 상황에 어울리는 옷차림과 메이크업을 갖추는 것은 기본입니다.

늘 한결같은 메이크업만을 고수해왔다면 TPO에 맞는 화장법으로 나들이 갈때는 좀 더 경쾌하게 어버이날에는 단아하게 부부의 날에는 섹시하게 연출해보세요.


 

 

 

나들이 갈때는 활동적이고 경쾌하게

 


날씨 좋은 5월은 놀이공원이나 산이나 바다 등 야외로 나가야 한다. 이렇게 야외할동을 할 때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윤곽은 또렷하게 잡아주는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눈 화장은 베이지, 핑크 등 은은한 색상을 사용해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핑크빛 립스틱을 발라 정돈된 인상을 주는 것이 좋다.

Eyes
눈두덩에는 핑크 아이섀도를 얇게 펴 발라 은은한 컬러감을 부여한다. 그 뒤 블랙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얇게 그려 눈매를 선명하면서도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포인트다.

Lips
은은한 오렌지 컬러 립틴트를 입술 중앙에 두드리듯 바른 뒤 투명한 립글로스를 살짝 덧발라 생기 있게 마무리한다.

Hair Tip
야외활동을 할 때 머리는 단정하게 묶는 것이 좋다. 이때 아무렇게나 질끈 묶은 머리보다는 굵게 땋아 내려 경쾌한 느낌을 주면 좀 더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모발을 한쪽으로 자연스럽게 쓸어내려 세 가닥으로 나눈 뒤 굵게 땋아 내린다. 그 다음 땋은 부분의 머리카락을 조금씩 빼내 자연스러움을 살릴 것.

어버이날에는 깔끔하고 단아하게

 

 

가족 모임이 있는 날에는 글리터링하고 화려한 스타일로 연출하기보다는 매끄러운 피붓결을 돋보이게 해 성숙하고 단아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깃털처럼 가볍고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한 피부에 골드나 브라운 등 누드톤 아이섀도와 핑크 컬러 립스틱을 발라 편안한 인상으로 마무리한다.

Eyes
골드빛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은은하게 펴 발라 깊이감 있게 연출한다.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선명하게 만든 뒤 그 위에 블랙 아이섀도를 얇게 터치해 또렷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Lips
레드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만 톡톡 두드려 바르고 누드 컬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발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도록 해 입술에 혈색과 생기를 부여한다.


Hair Tip
단정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포니테일만 한 스타일도 없다. 목덜미 부근에 낮게 묶은 포니테일은 여성스럽고 우아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백콤으로 윗머리에 볼륨을 준 뒤 아랫머리와 함께 묶으면 고정력도 뛰어나고 뒤통수도 납작해 보이지 않는다.

 
부부의 에는 섹시하고 우아하게

 


가정에서 벗어나 오랜만에 남편과 데이트하는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섹시한 느낌의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살리는 데 중점을 두고 아이스 퍼플 컬러를 사용한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하면 우아하면서도 섹시한 자태를 뽐낼 수 있다.

Eyes
펄이 가미된 소프트한 바이올렛 아이섀도를 아이홀과 언더라인에 바른다. 눈 앞머리에는 브러시를 사용해 화이트 펄 아이섀도를 톡톡 두드리듯 그러데이션해 글리터링한 느낌을 더한다.

Lips
누드 핑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펴 발라 은은하게 마무리한다.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줬기 때문에 립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Hair Tip
모발에 굵은 웨이브를 연출하고 결을 살려 정수리 아랫부분에 느슨하게 묶어준다. 남은 모발을 돌돌 말아 포니테일한 매듭 부분을 자연스럽게 감싼 뒤 실핀으로 고정하면 우아하면서도 섹시한 업스타일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