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워낙 가뭄이 심했던지라 비 소식이 몹시나 반갑다고 하는데요..

저는 왜 그닥 반갑지가 않은지...

마감 끝나서 주말 나들이도 가야하고.. 밀린 빨래도 많은데, 장마에 잘 안마를 걸 생각하면...

이것이 주부의 마음인가봅니다..^^

비가 온다는 이번 주말에도, 전 아이 데리고 나들이 나가볼랍니다.

그.런.데! 막상 뭐 입고 나갈까 생각해보니 비오는날을 위한 패션 아이템이 하나도 없지 뭡니까.

아이껀 레인코트에 레인슈즈에 장화까지 다 준비해놓고, 엄마는 정작 암것도 없다는...ㅜ.ㅜ

명색이 레이디경향의 스타일과 패션 분야를 담당하는 기자인지라..

당장 쇼핑목록 작성에 들어가봅니다.

그리고 여러분께도 유용한 정보를 살짝 공개합니다.

패션은 발끝에서 완성된다죠? 비 오는날 패션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 바로 레인슈즈 스타일링 팁입니다.

 

 

 

Rain Boots

비에 젖은 신발을 신고 다녀야 하는 끔찍한 상황을 떠올려본다면 이제는 장마철 공식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레인부츠를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레인부츠가 국내에 소개됐던 초기에는 모내기하러 가냐는 핀잔을 듣기 일쑤였지만 이제는 어그부츠처럼 많은 이들이 즐겨 신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Styling Rule 1>

캐주얼한 느낌의 레인부츠는 쇼츠나 레깅스, 스키니 팬츠와 매치하는 것이 기본. 여기에 맨투맨 티셔츠나 후드 티셔츠에 야상 재킷 등으로 스타일링하면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다.

Styling Rule 2>

톰보이 느낌 대신 발랄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스커트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때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화려한 패턴의 스커트에 솔리드 컬러 블라우스를 매치할 것. 레인부츠 컬러와 톤온톤으로 맞춰야 자칫 과해 보일 수 있는 느낌을 중화시킬 수 있다.

 

 

 

Jelly Shoes

젤리슈즈 역시 비 오는 날 스타일 지수를 업시켜줄 잇 아이템이다.

Styling Rule 1> 

긴 장마 기간을 고려해 너무 눈에 띄는 비비드 컬러 대신 베이식한 컬러를 선택한다면 데일리 슈즈로도 안성맞춤이다. 이번 S/S 시즌 키 아이템 중 하나인 상하의 같은 패턴의 옷에 블랙 젤리 웨지힐 슈즈를 신으면 부담스럽지 않은 포인트 룩이 완성된다.

Styling Rule 2>

키가 작아 굽이 낮은 젤리슈즈를 꺼렸다면 웨지힐 타입의 젤리슈즈를 추천한다. 일반 웨지힐 샌들 디자인에 소재만 다르기 때문에 레인부츠에 비해 제약을 덜 받으면서 옷을 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