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공기가 피부로 느껴지는 봄, 나른하게 잠이 쏟아지는 요즘 상큼한 샐러드만큼 입맛 당기는 것도 없지요. 싱싱한 봄 야채를 이용해 다양한 드레싱으로 풍미를 더한 봄 샐러드를 제안합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해주는 건강 요리, 봄 야채 샐러드로 싱그러운 봄을 입안 가득 느껴보세요.  

 

 

달래게살샐러드


재료
달래·돌나물 50g씩, 게맛살 80g, 적양파 1/3개, 머스터드드레싱(마요네즈·레몬즙·식초 1큰술씩, 머스터드 1/2큰술, 설탕 1과1/2큰술)

만들기
1 달래는 줄기와 머리부분을 다듬어 깨끗이 씻은 후 3cm 길이로 잘라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뺀다.
2 돌나물은 손질 후 깨끗이 씻어 1)과 함께 물기를 빼둔다.
3 게맛살은 2cm길이로 썬다.
4 양파는 가늘게 채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다.
5 볼에 손질한 재료를 모두 넣어 섞고 접시에 담은 후 분량의 재료로 만든 드레싱을 뿌린다.


크루톤 올린 시금치샐러드




재료
시금치(잎이 작고 여린 것) 80g, 체리토마토 50g, 적양파 30g, 블랙올리브 3개, 식빵 1장, 케이퍼드레싱(케이퍼·올리브오일·레몬즙 2큰술씩, 발사믹 식초 1큰술, 통후추간 것 1/2작은술, 설탕 1/2작은술)

만들기
1 시금치는 뿌리 부분을 자르고, 줄기를 정리해서 깨끗이 씻는다.
2 체리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적양파와 올리브는 둥근 모양이 나오도록 통으로 얇게 썬다.
3 식빵은 1cm두께로 길이대로 썰어 팬에서 노릇하게 구워낸다.
4 볼에 손질한 ① ②의 재료를 담아 섞은 후 접시에 담고 구운 식빵을 곁들인다.
5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드레싱을 골고루 뿌린다.


연어 무순샐러드




재료
슬라이스연어 200g, 오이 100g, 무순 30g, 요거트드레싱(플레인요거트 3큰술, 꿀 1큰술, 레몬즙 1과1/2큰술, 다진파슬리·소금·흰후추 약간씩)

만들기
1 연어는 한입 크기로 돌돌 만다.
2 오이는 얇게 편으로 썬 후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빼둔다.
3 무순은 손질 후 물에 깨끗이 씻는다.
4 접시에 준비한 재료를 담고 분량의 재료를 잘 섞어 만든 요거트 드레싱을 골고루 뿌린다.